본문 바로가기

분야별행정서비스헌장

  1. 참여ㆍ소통
  2. 행정서비스헌장
  3. 분야별행정서비스헌장
  4. 도시정비행정

도시정비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도시정비과 공무원은 군민에게 항상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으며 또한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군민의 불편사항을 스스로 찾아서 해결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 이며 스스로 변화하는 공직자로 개혁에 앞장서겠습니다.
  • 우리는 찾아오시는 민원인에게는 조금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모든 민원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도시정비분야사업 추진에 있어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으며 완벽한 사업의 추진으로 군민에게 믿음을 주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 우리는 부지런하고 검소한 생활을 실천하며, 항상 반성하고 겸허한 마음가짐으로 군민에게 봉사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 기준」을 설정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민원처리자세

  • 민원처리는 나의 일이라 여기고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 처리는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에는 방문 또는 전화하여 의문사항을 상세하게 청취하겠습니다.
  • 민원내용이 2개 이상 부서와 중복될 경우 부서 간 협의를 거치도록 하여 onestop service 방식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는 상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사항에 대해 결과만을 답변해 드리는 것이 아니라 육하원칙에 의해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설명하겠으며 서면, 전화, 팩스, 인터넷 등의 방법으로 회신하겠습니다.
  • 회신할 때에는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표시하여 의문사항 등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실명제로 처리하겠습니다.
  • 보다 깊은 검토와 타부서 협의가 필요하여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현재 진행상황과 지연사유, 처리예정기간 등 중간처리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군민의 의견 경청으로 열린 행정 구현

  • 도시정비분야 사업계획을 수립하거나 시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군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약속드린 사항은 조그마한 것이라도 반드시 지키고 의문사항은 끝까지 해소시켜 드리겠습니다.
  • 부정과 비리행위는 절대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을 처리하면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금품으로부터의 유혹을 단호히 거절하겠습니다.

군민에 대한 당부·협조사항

  • 군민의 공복으로서 신뢰받는 도시정비 민원행정을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 여러분께서는 우리부서 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을 일일이 고쳐주신다는 취지로 이해해 주시고 그때그때 알려 주십시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군민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이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실 줄 믿습니다.
  • 군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때 우리군의 도시행정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고 보다 활기찬 도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 민원인께서는 찾아오시거나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훨씬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우리 도시정비과 공무원이 불친절하거나 불량하게 민원을 처리한 경우에는 아래 전화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달성군청 건설도시국 도시정비과 ☎ 668-3964, FAX 668-3969
자료관리 담당자
도시정비과
전화번호
053-668-3964
최근자료수정일
2020.11.04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