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성포토뉴스

  1. 참여ㆍ소통
  2. 알림마당
  3. 달성포토뉴스
제목
민선 8기 2주년 기념식 대신 현장으로..
작성자
엄정석
등록일
2024-07-01
조회
190
민선 8기 2주년 기념식 대신 현장으로..0
민선 8기 2주년 기념식 대신 현장으로..1
최재훈 달성군수는 7월 1일,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별도의 기념식 없이 관내 어린이집과 집중호우 대비 재난취약지역을 방문하며 현장 중심의 행정을 이어나갔다. 이날 오전, 최 군수는 구지면의 국공립어린이집을 방문해 등원하는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며 보육현장을 살폈다. 최 군수는 민선 8기 군정방침 중 아이 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를 첫 번째 과제로 삼고 군정을 이끌어온 만큼, 민선 8기 전반기를 되돌아보고 초심을 되새기기 위해 의례적인 기념행사 대신 어린이집 방문으로 민선 8기 3년 차 첫 일정을 시작했다. 이후 오후에는 관내 급경사지 중 한 곳인 화원읍 명곡리~옥포읍 반송리 일원 도로를 방문해 우기 대비 안전 점검에 나섰다. 낙석방지책 등 안전시설물을 살펴본 최 군수는 집중호우를 대비한 지속적인 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 군수는 “지난 2년간 달성은 유례없는 발전을 거듭하며 놀라운 경쟁력과 가능성을 전국에 보여주었다”며 “이 모든 것은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신 27만 군민들과 저를 믿고 함께 달려와준 직원들 덕분이다. 남은 2년도 오로지 달성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만을 바라보며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년 동안 달성군은 달성교육재단 출범, 전국 최초로 모든 어린이집 영어교사 전담배치, 대구시 최초 365일 24시간제 어린이집 운영 등 보육과 교육을 아우르는 맞춤형 정책을 펼쳐왔다. 그 결과, 초저출산 시대에도 지난해 달성군의 출생아 수와 합계출산율이 전국 군 단위 지자체 중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대구 제2국가산업단지 및 대구 농수산물도매시장 유치 등 연이어 대형사업 유치에 성공하고 지난 6월에는 대구 국가산단이 기회발전 특구로도 지정되며 대구 미래산업의 전초기지로 발돋움할 준비를 마쳤다.
첨부파일목록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기획예산과
전화번호
053-668-2165
최근자료수정일
2024.07.11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