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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혈관튼튼 온라인 건강캠페인(6월)
부서명
건강증진과
등록일
2022-06-08
작성자
공지현 ( T. 053-668-3823)
조회
32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혈관튼튼 온라인 건강캠페인

6월 건강생활 실천방법!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기

“싱겁게 먹기!”
세계보건기구(WHO)와 우리나라에서는 하루 소금 5g(나트륨 2,000mg) 이하를 먹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찻숟가락 한 숟가락 정도에 해당합니다.

○ 싱겁게 먹는 습관 5가지
1. 국물을 적게 드세요
2. 염장식품을 적게 드세요
3. 소금보다 다른 장류를 이용하세요
4. 외식 시 싱겁게 해달라고 요구하세요
5. 채소를 충분히 드세요


“골고루 먹기!”
좋은 영양상태 유지를 위해 6가지 식품군을 골고루 섭취하세요!
곡류 / 고기・생선・달걀・콩류 / 채소류 / 과일류 / 우유・유제품류 / 유지・당류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 식품구성자전거
식품구성자전거는 균형있는 식사, 충분한 물 섭취, 규칙적인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출처: 보건복지부, 한국영양학회


건강한 식습관 기억하고 실천하세요!
건강드림 OX퀴즈!
2022.6.1.(수) ~ 6.20.(월)

[ OX퀴즈 ]
 1)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장하는 소금 섭취량은 하루 5g 이하이다.
 2) 소금보다 간장, 된장 등 다른 장류를 이용하면 싱겁게 먹을 수 있다.
 3) 6가지 식품군은 곡류, 고기・생선・달걀・콩류, 채소류, 과일류, 우유・유제품류, 유지・당류이다.

OX퀴즈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편의점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이벤트 바로 가기 (네이버폼 URL) : https://naver.me/GWocPMrF
첨부파일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보건과
전화번호
최근자료수정일
2018.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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